뿐만 아니라 인사 담당자 7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HR 시장의 주요 이슈 조사에서 '컬처핏'(24.0%)이 1위로 조사되었는데요, 앞으로도 채용 과정에서 컬처핏의 중요성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성적인 조직문화, 데이터 기반으로 확인하기
Deloitte 2024년 글로벌 인적자원 트렌트 리포트에 따르면, 91%의 기업이 HR 분야에서의 데이터 분석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77%의 기업은 AI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인재 관리 전략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 그래버HR은 데이터 기반의 컬처핏 진단 도구를 통해 기업들의 이직률 관리와 비용 절감을 돕고자 합니다.
그래버HR의 컬처핏 진단 도구는 기업 문화와 구직자 개인의 성향을 데이터화하여 분석함으로써, 서로 잘 맞는 인재를 매칭해줍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조직문화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고, 구직자 역시 자신과 잘 맞는 기업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버HR 퇴사율 감소 사례: 33%에서 24%으로
컬처핏이 잘 맞는 인재를 채용하게 되면, 자연스레 이직률도 낮아지게 됩니다. 조직문화와 맞지 않아 발생하는 잦은 이직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는 곧 직원 이직으로 인한 막대한 비용 손실을 예방하는 효과로 이어집니다. 이미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국내 중견기업의 공채에서 그래버HR을 통해 입사한 직원 중 단 한 명도 퇴사하지 않은 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그래버HR로 인한 이직률 감소 효과는 검증되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기업들이 이직률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한 컬처핏 관리만 잘 해낸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새로운 시대에 발맞춰 변화하는 HR 트렌드, 그래버HR과 함께 준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소중한 인재들이 오래도록 함께 할 수 있도록, 그래버HR이 돕겠습니다.
Toby 드림
[2025년 프로모션]
지금 그래버HR 무료 시연을 신청하시면, 다음의 혜택을 드립니다.
- 컬처핏 진단 리포트 샘플 제공
- AI 조직문화분석 상품(유료) 무상 제공(선착순 5개 기업에 한함)
- 딜로이트 2024 글로벌 인적자원 트렌드 리포트
#HR트렌드 #컬처핏채용 #조직문화 #그래버HR뿐 |